스크래치2.0 블록만들기

화면 새로고침 없이 실행하기란 무엇인가


호면새로고침 없이 실행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블록만들기 기능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속성들 중 화면 새로고침 없이 실행하기에 대하여는 별도 포스팅에서 다루기 위해 넘어갔습니다.

이번시간에 블록만들기 속성 중 하나인 화면 새로고침 없이 실행하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입니다. 스크래치를 시작했을 때 초기 화면 그대로 입니다.

회전방식을 왼쪽-오른쪽으로 설정하고 방향을 90도로 설정 하였습니다.


스크래치 화면 스프라이트


블록 편집에서 선택사항을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속성들 중 가장아래에 화면 새로고침 없이 실행하기를 체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블록편집 속성


위쪽 화살표를 눌렀을 때는 체크하고(화면 새로고침 없이 실행하기), 아래쪽 화살표를 눌렀을 때는 반대로 체크를 하지 않도록(화면 새로고침하기) 코딩을 합니다.

고양이가 10*10 번 동안 이동하는 동작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딩화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화면 새로고침 없이 실행할 때에는 중간 이동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즉, 화면 새로고침이 일어나야 이동 시마다 모습이 가능합니다. 단, 예외는 있습니다. 몇 초 기다리기와 같은 기능의 블록을 추가하면 새로고침 없이로 설정을 하더라고 중간 단계가 보이게 됩니다.


그럼 동영상으로 직접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새로고침 없이 실행했을 때고, 후반부는 새로고침 일어나도록 설정 된 아래쪽 화살표를 눌렀을 때 입니다.



Posted by JOY [바가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