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기쁨이의 첫 페달 자전거

 

어린이자전거

 

할머니가 사 주시는 기쁨이의 생일선물로 자전거를 사기 위해 매장을 둘러 보았습니다.  5곳 정도를 돌아보았지만 기쁨이가 마음에 들어하는 자전거는 볼 수 없었습니다. 인터넷 검색 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간 곳은 창원대 앞 키즈카 스토리 입니다. 이 곳만큼은 기쁨이가 마음에 쏙~ 들어하는 자전거가 있길 바라며 들어 가 보았습니다.

 

키즈카 스토리

 

기쁨이가 먼저 타 본 자전거는 꾸꾸에어윙 16 이였습니다. 이 자전거는 판매용이 아니고 아이들이 연습으로 타 보기위해 있는 것 이였습니다. 현재 판매용으로 있는 제품은 에어윙맥스 16인치 였습니다.

(에어윙도 디자인이 세련되고 좋아보였습니다. 가격은 10만원 정도로 저렴한 제품 입니다.)

 

꾸꾸에어윙 16

 

현재 판매하고 있는 에어윙맥스16 입니다. 다행히 기쁨이가 이 자전거를 사고 싶다고 합니다. 

색상도 기쁨이가 좋아하는 파란색이 있었습니다. 앞에 갔던 곳에서는 마음에 조금 드는 자전거는 파란생이 없고, 파란색이 있는 자전거는 마음에 안든다고 했었는데 이 자전거는 무척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에어윙맥스16

 

가격도 적당 했습니다. 20만원 이상은 아이에게 사주기 너무 비싸다고 생각이 들어 10만원에서 20만원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에어윙맥스15만원 정도 였습니다.(인터넷가격과 비슷한 가격으로 해 주셨습니다. 더구나 추가로 필요용품까지 받아서 오히려 더 싸게 주고 산 것 같습니다.)

 

잠시 에어윙맥스 자전거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해 드립니다.

 

에어윙 맥스 16인치 자전거

 

항공소재 마그네슘을 사용한 일체형 바디로 더욱 가볍고 튼튼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전,후륜 서스펜션 장착으로 주행 시에 충격을 완화 시켜주고 승차감을 더욱 향상 시켜 주기도 합니다.

 

서스펜션 장착

 

브레이크는 산악용 자전거에 쓰인다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해 향상 된 제동능력으로 안전감까지 높여 줍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타이어도 두꺼워 안전해 보이고 튼튼해 보입니다. 산악용 광폭 MTB 스타일의 타이어 형식으로 매우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산악용 광폭 MTB 스타일

 

커버가 체인 전체를 덮고 있어 체인링에 아이의 옷이 감기거가 기름때가 묻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어 더욱 좋아 보였습니다. 물론 체인이 이탈하는 것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 줍니다.

 

커버가 체인 전체를 덮고 있어

 

보조바퀴는 지면으로부터 15mm 떠있는 것이 국제표준입니다. 국제표준에 맞게 제작되어 있고 뒷바퀴 축에 나사를 조여 간단하게 붙였다 뗄 수 있습니다.

 

보조바퀴

 

자전거에 시계도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자전거에 시계

 

자전거를 사고 와서 신나게 자전거 연습을 하는 기쁨이 입니다.

 

자전거 연습

 

그동안 탔던 페달없는 자전거는 동생에게 주고 함께 즐겁게 자전거 연습을 해 봅니다.

 

자전거타기

 

자전거를 사며 함께 받은 자전거 수리 도구와 받침대 입니다.

 

자전거 수리 도구와 받침대

 

그리고 공기주입기까지 수셔서 감사했습니다. 여름에 튜브에 공기 주입할때도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공기주입기

 

기쁨이도 마음에 쏙~ 들어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기능 및 성능도 좋은 자전거로 잘 선택한 것 같아 기분 좋은 하루 였습니다. 앞으로 무엇보다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잘 타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Posted by JOY [바가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